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유명하다는 맛집 가보기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 솔직후기 맛은 글쎄요

by 디지털노마드의 꿈 2021. 1. 29.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 솔직후기 맛은 글쎄요

 

지난번에 영종도에 놀러 가게 되었는데 저녁밥 시간 때가 되어서 영종도맛집을 검색을 하다가 얼큰한 게 먹고 싶어서 거해짬뽕순두부라는 음식점을 가게 되었습니다. 

(맛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글 아래 음식사진부터 보시기 바라며 음식사진 하단에 제 개인적인 맛 평가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영종도 간략한 소개

영종도는 인천공항이 위치함과 동시에 대표적으로 해수욕장, 어시장, 무의도, 신도, 장봉도 등 여러 관광을 할 수 있는 코스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수도권 근처에서 놀러옵니다. 수도권에서도 가깝고 서해바다의 노을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관광지로 꼽힌답니다. 거기에 맛집들이 많이 있으며, 맛집정보들이 이미 많은 사람들을 통하여, 각종리뷰 등 맛있다는 글들이 많이 있어서 참고하여 보시고, 한 번쯤 놀러 가면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거해짬뽕순두부 얘기를 하자면 여기 거해짬뽕순두부는 영종도에 터줏대감은 아닙니다. 그래도 얼큰한 걸 찾는다면 이곳 또한 뺄 수 없습니다. 여러 오래된 맛집들도 있지만 관광지 특성상 여러 음식점이 있다면 관광하는 사람에게는 넓은 선택지가 있어서 골라서 갈 수 있으니깐요.

저 또한 방문한 날에는 얼큰한 게 당겨서 찾다 보니 딱 짬뽕? 그래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짬뽕이지 했는데 거기에 순두부 짬뽕이라니 아주 생소하더라고요. 이미 강원도에 유명한 순두부 짬뽕이 있지만(강릉 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그 맛이 잊을 수 없어 같은 곳은 아니지만 영종도에서 짬뽕순두부를 먹을 수 있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 거해짬뽕순두부는 영종도에서도 무의도라는 섬에 위치한 매장입니다. 원래는 마시란 해변에 위치한 매장이었습니다. 언제인지 무의도로 이사 갔더라고요. 무의도는 원래 영종도처럼 섬이었지만 육지로 이어지는 다리가 개통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놀러 갈 수 있는 섬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배를 타고만 갈 수 있는 장소였으며, 호룡곡산이라는 섬이 유명하더라고요 무의도의 전체를 볼 수 있는 산이지요. 

 

설명이 많이 긴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정보가 있어 위에 글을 읽어보셔도 괜찮을 겁니다.

그래도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바로 매장 사진을 공개하겠습니다. 아래 매장 사진 참고

 

 

 

매장 측면 사진입니다.
가게 정문과 거해짬뽕순두부라는 간판이 엄청 커서 멀리서도 눈에 확들어옵니다.
매장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늦은 저녁시간 때에 방문을 해서 매장이 눈에 확 띄더라고요 무의도에 들어와서도 좀 거리가 있어서 도착하기까지 시간 좀 걸렸습니다. 깊은 산속에 들어오고 무섭더라고요 밤에 오시면 운전 조심해서 오셔야 합니다.

 

여기서 tip!!!!!!
무의도는 주말에 오시면 사람들이 엄청 많이들 오는 곳이라서 서울에 차 막히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 오신다면은 을왕리해수욕장이나 다른 관광지를 보고 오신 후에 저녁때쯤에 오시면 차 막힘 없이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단 운전은 조심해서 오셔야 한다는 거 가는 길이 좀 어두웠던 걸로 기억됩니다.

 

 

위에서부터 여러 설명들도 많았지만 드. 디. 어. 매장에 입장하였습니다. 

 

 

 

 

매장 입구 계산대, 순두부 나오는시간

 

 

매장 입구 계산대에 두부 만드는 곳이 보이더라고요 거기에 인스타에 거해짬뽕순두부 홍보글 올려주면 튀김건빵 준답니다. 거기에 두부 나오는 시간이 다른 벽면에 있는데 여기 사진에 같이 올려주는 게 보기 좋을 것 같아 옆에 같이 올렸습니다.

 

 

 

 

매장 내부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서 주말에 사람이 많아도 충분할 것 같네요 테이블당 4명씩 앉기 딱 좋습니다. 

 

 

 

 

 

순두부를 수제로 만든다는 저 큰 글씨 수제!!! 와 함께 방송 출연을 했다는 저 현수막? 이 있습니다.

 

 

 

 

역시 순두부는 콩으로 만든다는 사진과 파주시 지정 전문점 인증 간판? 과 방송 출연 액자까지 있습니다. 

 

 

 

 

메뉴판

 

 

 

자리 앉아 메뉴를 보아하니 보자 보자 어디 보자? 원래 목적은 얼큰한 걸 먹기 위함이니 적 짬뽕순두부!!! 를 골랐고 백짬뽕순두부도 하나 찹살탕수육까지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고 정말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음식이 나옵니다.

 

 

 

적짬뽕순두부, 백짬뽕순두부, 찹쌀탕수육, 단무지, 김치, 간장

 

 

오늘의 메인 적짬뽕순두부! 그리고 백짬뽕순두부, 찹쌀탕수육이 나왔고, 반찬으로는 김치, 양념 단무지가 나옵니다.

탕수육은 저는 찍먹이라 혹시 부어서 나올까 봐 조마조마했습니다.  

 

 

 

 

적짬뽕순두부 와 디테일

 

 

적짬뽕순두부 먹어보겠습니다. 와................... 너무 매운데요? 제가 매운 거 못 먹는 것도 있는데 이건 너무너무 맵습니다. 매운 것도 맵지만.. 그래도 재료들은 신선하네요. 매운맛이 강해서 저에게는 습~하~습하 하면서 먹었네요.............

 

 

 

백짬뽕순두부와 디테일

 

 

이번엔 백짬뽕순두부 먹어보겠습니다. 적짬뽕순두부를 먹고 먹어서인지 그냥 밍밍하네요. 처음부터 이 걸 먹은 제 친구는 고소하다고 했습니다. 제가 먹었을 땐 매운맛에 혀가 지배당하여 백짬뽕은 그냥 심심한 맛이었습니다. 물론 이 짬뽕 또한 재료는 신선했습니다. 

 

 

 

찹쌀탕수육, 소스 한입먹은 탕수육 속살

 

 

이번에는 찹쌀탕수육입니다. 이거 탕수육 두툼하니 쫄깃하고 고기도 굵고 씹는 맛이 살아있습니다. 오늘 시킨 메뉴 중에는 저는 탕수육이 제일 맛난 것 같습니다.

 

 

 

 

결국 섞어버린 적백짬뽕

 

 

저랑 친구 둘 다 매워서 결국 백짬뽕을 섞어서 먹었습니다. 근데 섞으니깐 매운맛은 좀 사라졌는데.. 맛은 좀.. 그렇더라고요 그래도 금액이 좀 비싸서 어느 정도 다 먹었습니다. 물론제가.. 음식 남기는걸 안 좋아해서 좀 배부르더라도 안남기려고 노력하거든요.. 탕수육은 포장했습니다. 

 

하.. 배가 너무 부르네요.. 마지막으로 메뉴판에 적혀있던 'sns에 인증하면 튀긴 건빵을 무료로 드립니다.' 가 있어 이것까지 올린 후에 자리에서 일어나 계산을 하였습니다. 

 

 

 

 

 

가격이 비싸요.. 머 놀러 왔는데 돈 쓸 수 있지.. 생각했는데 위에 음식 먹으면서 제가 느낀 맛을 생각하면 가격 휴.. 좀 한숨이 나왔습니다.

 

별점 : ★★☆ (총 별 5개 중) 

한줄평 : 재료는 신선하나 매운맛에 조절이 안되서 별로다. 매운맛이 강하다 짬뽕은 다른집을 추천한다.

총평가를 내리자면은 재료들은 다 신선한 것 같습니다. 짬뽕에 불맛도 있고 헌데.. 적짬뽕순두부 이거 문제예요 너무 맵거든요 매운 거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잘 드실 수 있겠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매워도 너무 매워요 매운 거 맛 단계를 비유하자면 엽떡 기본 맛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엽떡 제 돈 주고 절대 안 사먹습니다. 여튼 백짬뽕은 순해서 먹을만합니다... 그냥 제 생각이고 여러 리뷰들도 보시겠지만 저는 좀 그렇더라고요..... 건빵 인증샷 안 올렸는데.. 건빵 정말 별로에요.. 직원들이 하루종일 일하고 힘든 건 알겠는데 좀 불친절했습니다.. 머 불친절하다 이런 거 쓰긴 싫었는데 거슬렸습니다. 사장님도 좀 그랬어요 매운맛 조절 혹시 되냐고 물어봤지만 안된다. 딱 잘라 말하셨습니다. sns 인증하고 건빵 받으면서도.. 애휴 말을 말자.

 

이상으로 뿡뿡구리의 유명하다는 맛집 가보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장상호 : 거해짬뽕순두부

전화번호 : 032-747-2276
영업시간 : 10:00 ~ 19:30 평일

              09:00 ~ 19:30 주말
주소 : 인천 중구 대무의도 281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위치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반응형

댓글